가야법보선원 개원…“늘 정진하고 수행하는 공간으로”

열린불교아카데미는 4월 14일 ‘가야법보선원 점안 및 개원법회’를 봉행했다.

불교경전 전문 강설 열린불교아카데미가 새로운 법의 도량을 열고 출발했다.

열린불교아카데미(대표 김윤희)414가야법보선원 점안 및 개원법회를 봉행했다.

가야법보선원은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은 부다가야의 가야와 보배인 불법을 상징한다. 3년 전 지도법사인 원순 스님과의 인연으로 매주 월요일 강설법회를 이어오다 부산 중심가인 서면에 새롭게 법당을 조성, 법 도량으로 새로운 도약을 맞았다.

개원법회에서 원순 스님은 부처님이 성불하신 곳 부다가야와 보배인 불법을 상징해 가야법보라 이름 지었다라며 늘 정진하고 수행하는 공간으로 회향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도 법사 원순 스님은 해인사 백련암에서 성철 스님을 은사로 출가, 현재 송광사 인월암에 주석하고 있다. 조계종 교재 편찬 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조계종 기본 선원 교선사(敎禪師)로서 어록을 강의하고 있다.

열린불교아카데미는 부처님의 경전과 어록을 공부하는 모임으로 20154, 원순 스님의 <원각경> 강의를 시작으로 출발했다. 이후, <대승기신론>, <선요>, <신심명>, <증도가> 등 강의 법석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개원 법회는 삼존불 점안 현판제막식 육법공양 열린불교아카데미 영상소개 선원장 인사말 격려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송광자 율주 지현 스님, 송광사 율원장 도경 스님을 비롯 이대원성 연꽃모임회장, 금강봉사회 등 사부대중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