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전문 오디오채널 기대
척박한 불교음원시장 활력

한국불교대표방송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지난 3CJ헬로를 마지막으로 BTN오디오채널 런칭을 마무리했다49일 밝혔다. 이에 따라 IPTV, 디지털케이블TV, 스카이라이프 등 모든 플랫폼에서 BTN오디오채널 청취가 가능해졌다.

오디오채널은 TV를 통해 라디오처럼 재즈, 클래식, 최신가요, 팝송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음성 채널이다. BTN에서는 201510월부터 불교음악 활성화와 방송포교의 다양화 차원에서 종교계 최초로 오디오채널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찬불가·찬불동요·명상음악·명상말씀 등 다양한 불교음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BTN이번 전 플랫폼 런칭을 기점으로 BTN오디오채널이 척박한 불교음원시장에 활력소 역할이 되길 기대한다불교음악단체나 사찰, 불교음반사 등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많은 불자들에게 양질의 불교 음성 콘텐츠를 제공하고 신규 콘텐츠를 제작해 불교전문 오디오채널로 거듭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불교 음원 수급이 결코 쉽지 않은 상황에서 개인적으로 불교음원을 제작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불자들의 도움과 법보시가 절실하다. 불교음악 발전을 위한 권선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BTN오디오채널은 KT올레TV(ch.627) BTV(ch.311) SkyLife(ch.342) CJ헬로(ch.374) D`live(ch.819) CCS충북방송(ch.778) HCN(ch.822) KCTV제주방송(ch.620)를 통해 청취할 수 있다. 또한 BTN홈페이지나 모바일 및 옥수수를 통해서도 청취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