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산사’ 홍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소개되고 있는 세계유산 산사 홍보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문화재청(청장 정재숙)LG전자(대표이사 조성진)문화재지킴이 사업의 하나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세계유산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홍보 영상물을 오는 410일까지 상영한다42일 밝혔다.

이번 영상 홍보는 한국의 세계유산을 해외에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문화유산채널)이 홍보 영상의 기획과 제작을 담당하고 LG전자가 보유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지원하는 협력 방식으로 진행된다.

홍보 영상물은 총 35초 길이로, 한국불교문화의 역사성, 자연과의 조화, 문화의 지속성, 수행생활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다양한 산사 사진들에 3차원 입체(3D) 트래킹(Tracking) 영문 자막을 삽입한 점이 눈길을 끈다. 영상은 327일부터 410일까지 총 2주 동안 약 1,680(1일 약 120) 상영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세계의 교차로라고 일컬어지는 뉴욕의 타임스퀘어는 뉴욕 42번가, 7번가, 브로드웨이가 만나는 삼각지대로, 세계 유수의 다국적 기업들이 치열한 광고 경쟁을 벌이는 곳이라며 세계적 문화 중심 거리이자 관광명소인 만큼 이곳에서 한국의 산사를 소개하는 것은 우리 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리고 관광 활성화 효과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