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사회硏·강창일 의원실 3월 27일 세미나

2015년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새롭게 편찬된 현행 초··고 도덕·윤리 교과서의 불교 서술을 점검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조계종 백년대계본부 불교사회연구소(소장 원철)와 강창일 국회의원실은 327일 오후 2시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초중고 도덕·윤리 교과서 불교 관련 서술 내용 점검과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그간 불교계가 요구한 사안들의 반영 여부 확인과 향후 개선점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이뤄진다.

김완수 이리 부송초 교사는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에서의 불교 관련 내용 분석 및 적용 방향 고찰, 김은미 전주교대 강사가 중학교 도덕 교과서 내용 돌아보기-불교 이야기가 있는 도덕 수업을 위해’, 신희정 창원 중앙고 교사가 고등학교 윤리 교과서에 나타난 불교 서술 체제 및 내용 분석 연구를 각각 발제한다. 또한 지정토론자로는 박영주 울산 무거초교 교사, 허남결 동국대 교수, 김호귀 동국대 교수가 참여한다.

불교사회연구소는 초중고 교과서 검토 사업을 진행,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불교관을 정립하고자 진력해왔다이번 세미나에서는 개정된 도덕·윤리교과서의 불교에 관한 내용과 서술을 점검해보고, 앞으로 어떤 점이 더 보완돼야 하는지를 살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