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야나선원, 제1기 불교명상입문과정 개최

참된 내려놓음은 무엇일까? 명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관리를 알아가는 시간이 열린다.

보디야나선원(선원장 혜안)은 제1기 불교명상입문과정을 328~518일 해운대 청사포에 위치한 보디야나선원에서 개최한다.

일정은 총 8주로 매주 목요일 오후 1~3, 토요일 오후 2~4시에 열리며 강좌는 불교명상이란? 현재 이 순간에 머물기 호흡명상이란? 호흡명상 심화 자애명상이란? 걷기명상이란? 명상의 장애란? 불교명상 총정리 및 수료식 순이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며 명상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은 참가 가능하다.

혜안 스님은 불교명상은 진정한 행복에 이르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이다.”적절한 건강관리법을 알아야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듯, 적절한 마음관리법을 알아야 마음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혜안 스님은 서울대 동양사학과를 졸업했으며 통도사 청운 스님을 은사로 출가했다. 통도사, 범어사서 불교 경전을 수학한 후 국내의 선원과 태국, 스리랑카, 미얀마, 호주 등의 사찰 및 수행처서 정진했다. 명상의 스승으로 삼게 된 아잔 브람 스님과의 인연으로 호주의 보디냐나 사원에서 수행했다. 그 후 창원 신불사의 주지로 일반인들에게 명상을 강의 했다.

현재 해운대 청사포의 보디야나선원(해운대불교명상센터)에서 머물며 불교명상을 지도하고 있다. 저서는 <마음 다루기 수업>, 역서로 아잔 차 스님의 <반조, 마음을 비추다1, 2>와 아잔 브람 스님의 명상지침서인 <놓아버리기>가 있다. 051)959-0108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