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기념법회서 공로자 시상·신규시설 소개

조계종복지재단 창립 24주년 기념법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떡 나눔식을 하고 있다.

창립 24주년을 맞은 조계종복지재단이 사회에 공감과 감동을 주는 불교복지를 위해 정진할 것을 다짐했다.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이사장 원행)38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 2층 전통문화예술공연장서 재단 창립 24주년 기념법회를 봉행했다. 재단은 행사를 통해 불교복지인들이 자긍심을 갖고 사회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밝혔다. 이날 조계종 총무부장 금곡 스님, 시설협의회 회장 법일 스님, 복지특보 화평 스님 등을 비롯해 재단 산하 복지시설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했다.

재단 상임이사 보인 스님은 불교가 복지 분야에 진출한 초창기부터 오늘날 지금의 반석에 오기까지 여기 계신 분들과 선배들의 많은 땀과 노력이 있었다. 무한한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복지시설 시설장 스님 및 재가자, 임직원, 자원봉사자, 후원자분들 모두 재단의 생일 같은 뜻 깊은 오늘을 기점으로 더욱 소통·화합해 혁신으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재단은 정년퇴임을 앞둔 공로자 1명 및 20년 이상 장기 근속한 불교복지인 3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공로자는 황진우 자양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장기근속자는 김휘연 금오종합사회복지관 부관장, 김현조 해나라어린이집 원장, 김용환 풍기어린이집 관리인이 선정·시상됐다.

이어 2018년 새로 개원한 사회복지시설 및 시설장을 소개하는 순서도 마련됐다. 신규시설은 6곳으로 구례군 건강가정다문화가정 지원센터(센터장 도운) 강화군 건강가정다문화가정 지원센터(센터장 김정호) 가람슬기어린이집(원장 임아화) 성수12동 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필선)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관장 주민정) 울산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정 지원센터(센터장 이영숙)가 소개됐다.

해외 일정상 불참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금곡 스님이 대독한 치사를 통해 자신을 낮추는 하심(下心)의 마음, 지혜, 자비로 부처님가르침을 몸소 실천하는 여러분이 사회의 어둠을 밝히는 자비의 등불이라며 모든 존재는 불성을 가진 평등한 존재임을 잊지 않고 무재칠시(無財七施)를 실천하는 마음으로 정진해 세상에 공감과 감동을 주는 불교복지를 실현하는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조계종 총무부장 금곡 스님이 정년퇴임을 맞이한 황진우 자양종합사회복지관 관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는 모습.
금곡 스님은 김휘연 금오종합사회복지관 부관장, 김현조 해나라어린이집 원장, 김용환 풍기어린이집 관리인 등 20년 이상 장기 근속한 불교복지인 3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조계종복지재단 창립 24주년 기념법회에는 재단 산하 사회복지시설 시설장 스님 및 재가자, 종사자, 후원자 등 사부대중 2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법회 참가자들이 공로패를 수상한 이들을 향해 박수를 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