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 여행 콘텐츠 내놓은 강산 나투다픽처스 대표

사찰 탐방 콘텐츠 ‘아이고절런(IGO절RUN)’으로 유명한 크리에이터 강산 나투다픽처스 대표(29)가 최근 ‘사찰 트래블 - 겨울 사찰여행 Best5’ 영상 콘텐츠를 내놨다. 강 대표는 이번 사찰여행 Best5에서 평창 월정사, 부안 내소사, 남해 보리암, 인제 백담사, 화순 운주사를 다뤘다. 각 사찰마다 드라마 도깨비 패러디를 비롯해 데이트 코스 소개 등 젊은 이들의 관심을 끌만한 소재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강 대표는 “아이고절런에서 사찰 본연의 특징을 다뤘다면 월별, 계절별 사찰의 특징과 볼 거리 등을 다루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다. 향후 3월에 가볼만한 사찰 등 다양한 사찰 소개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 대표는 불교계 대표 크리에이터로 유튜브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등을 통해 활동하고 있다. 영상 콘텐츠의 연출과 편집 등 모든 작업을 맡아 한다. 강산 씨의 콘텐츠는 특히 B-boy 활동을 한 그의 톡톡 튀는 감각이 담겨 있다.

강 대표는 ‘사찰여행 프로젝트 – 아이고절런’을 시작으로 다 같이 사찰여행을 가는 ‘위고절런(WEGO절RUN)’, 불교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가는 ‘불리버리(불교+딜리버리)’, 스님의 청년들에 대한 조언을 담은 ‘선문선답’, 불교 교리강좌인 ‘불경’까지 여러 콘텐츠들을 제작했다.

강 대표는 “처음 사찰에 갔을 때 그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매료됐다. 여행을 다니는 걸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취미로 영상제작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이어 “딱딱한 불교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불교, 그리고 우리 문화를 알리고 싶었다. 앞으로는 월별 특색있는 주제로 사찰을 소개하고자 한다. 3월에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이와 관련된 사찰을 소개하는 콘텐츠도 현재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불자가 아니어도 영상을 보고 사찰을 찾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하는 것이 제 서원입니다. 젊은 청년들이 영상을 통해서나마 불교를 접하고 관심을 보이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