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사노위 “파인텍 노사협상 적극 환영”
조계종사노위 “파인텍 노사협상 적극 환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1.1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1일, 파인텍 노사 합의 관련 논평서

파인텍 노사 간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 조계종 사노위는 앞으로도 힘들고 어려운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혜로운 해결의 길을 찾는 데 함께 하겠다.”

426일째 고공농성 등을 이어온 파인텍 노동자들이 사측과 6차 교섭 만에 합의한 가운데, 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혜찬, 이하 사노위)가 협상 타결을 환영하는 논평을 냈다.

사노위는 111‘426일 굴뚝농성 파인텍 노사 극적 타결 환영이란 제목의 논평서 노사 간 이뤄진 극적인 합의는 굴뚝아래 함께 연대한 시민들, 언론을 통해 관심과 지지를 보낸 국민 모두의 바람과 기도 덕분이라며 “400일 넘게 이어진 농성과 31일의 단식 중임에도 밤샘 교섭에 적극 임한 노조와, 큰 결단을 내려준 사측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파인텍의 극적 타결을 계기로 콜트콜텍, 구미 아사히지회 비정규직 노동자 등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도 서로 얼굴을 맞대고 대화해 원만하게 해결됨으로써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게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426일 굴뚝농성 파인텍 노사 극적 타결 환영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혜찬스님)110일부터 밤새 진행된 6차 교섭 끝에 파인텍 노사 간의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된 것에 대하여 적극 환영의 뜻을 표합니다.

오늘 이루어진 노사 간의 극적인 합의는 굴뚝아래 함께 연대해 준 시민들, 언론을 통해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신 국민 모두의 바람과 기도 덕분입니다. 400일이 넘게 이어 진 농성과 31일의 단식 중임에도 밤샘 교섭에 적극적으로 임한 노조와 더불어 합의에 적극 나서 큰 결단을 내려 준 사측에도 큰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 파인텍의 극적 타결을 계기로 콜트콜텍, 구미 아사히지회 비정규직 노동자 등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도 서로 얼굴을 맞대고 대화하여 원만하게 해결됨으로써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는 지난해 1227일 종교계 중재를 통해 노사 양측의 만남을 장을 만들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오랜 시간 노사 양측이 가지고 있던 부정적 마음과 불신을 넘어 상호 진지한 대화를 가지도록 적극적 중재 역할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여 힘들고 어려운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혜로운 해결의 길을 찾는 데 함께 할 것입니다.

이번 합의를 바탕으로 앞으로 파인텍의 모든 구성원들이 서로 협력하여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길 두 손 모아 기도합니다.


2019. 1. 11.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금주의 베스트 불서 3/6 ~ 3/12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혜민스님 수오서재
2 우리는 늘 바라는 대로 이루고 있다 김원수 청우당
3 스님, 기도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자현스님 조계종출판사
4 힘들 때 펴보라던 편지 (선승들의 일화 301) 최성현 불광출판사
5 요가디피카 현천스님 선요가
6 잔년 (우리에게 남은 시간) 덕현스님 법화
7 용성 평전 김택근 모과나무
8 달라이라마의 입보리행론 강의 달라이라마/이종복 불광출판사
9 금강경삼가해 전재강 운주사
10 밀교 진언수행 이야기 최종웅 올리브그린
※ 제공 : 도서출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