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장애인福, 11월 2일 2차 초청공연 성료

대한민국휠체어합창단과 정상일 상임지휘자(세한대 교수)가 공연하는 모습.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한국휠체어합창단이 다시 해남군 지역주민들과 만났다.

해남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보련)112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서 다름이 하는 만남의 장-대한민국휠체어합창단 초청공연을 성료했다. 이날 해남지역 초등·중학교, 해남겨자씨공동체·지역자활센터·지체장애인협회·자원봉사센터 등 기관 및 지역주민 700여 명이 참석해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활동지원사와 이용 장애인 간 소통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휠체어합창단 초청공연을 통해 지역주민의 장애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지난 920명 단원이 참여한 1차 초청공연보다 규모를 늘려 50 명 단원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화순 씨 등 15명의 활동지원사 표창에 이어, 합창단은 정상일 상임지휘자와 함께 12곡의 공연을 선보였다. 이나현 해남동초등학교 교사는 우리 학생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감명 깊은 공연이었다다음에도 이처럼 뜻 깊은 공연에 학생들이 관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는 해남 대흥사 주지 월우 스님을 비롯한 명현관 해남군수, 윤영일 국회의원 등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해남지역 여러 기관 및 주민 700여 명이 참석해 공연을 관람했다.
우수 활동지원사 표창식에서는 이화순, 김경옥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 5명, 장려상 7명, 특별상 1명 등 수상자 전체 단체사진.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