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외입양인연대(G.O.A.‘L) 측 초청으로 고국을 찾은 해외 한인 입양인들이 친부모 찾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불국사 템플스테이에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템플스테이를 기념하기 위해 불국사 현판 아래서 사진을 찍었다.

해외로 입양된 한인들이 불국사 템플스테이를 통해 한국문화를 체험했다.

()해외입양인연대(G.O.A.‘L)는 해외 한인 입양인을 초청해 8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 불국사서 템플스테이를 실시했다. 행사에는 해외입양인 16명이 참가했다.

템플스테이는 모국 방문 및 친부모 찾기 프로그램인 ‘2018 First Trip Home, 고향으로의 첫 여행의 일환으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일정은 불교정신 및 수행문화를 경험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1일차는 사찰예절 교육 숲속걷기 명상 사찰투어 108배 및 염주제작 석가·다보탑돌이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일차는 새벽예불 참선체험 만트라 뮤직테라피 명상 스님과의 차담 등으로 이어졌다.

한 참가자는 보름달이 뜬 밤, 탑을 돌면서 본 아름다운 불국사 풍경과 새벽예불 시간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템플스테이를 통해 한국전통과 불교를 배우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고 소감을 남겼다.

템플스테이 2일차, 스님과의 차담이 끝난 뒤 현수막을 들고 찍은 사진.
참가자들은 108배, 참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불교정신과 수행문화를 체험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