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부산불교교육대학...“문화포교 위한 화합의 장”

향기로운 차향과 다채로운 문화의 장으로 불교문화포교를 후원하고 하나 되는 자리가 개최됐다.

부산불교교육대학이 불교문화포교를 위한 하루 찻집을 개최했다. 개막식에서 학장 범혜 스님과 화엄승가회 및 사부대중이 축하하며 시작을 알리는 모습.

부산불교교육대학(학장 범혜)712일 문화동아리 발전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찻집을 부산불교교육대학 내 여래정사에서 개최했다. 일일찻집은 부산불교교육대학에서 활동하는 문화동아리 수화봉사단, 다도반, 환희지 합창단, 사물놀이패를 지원하고 봉사 및 포교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아울러 부산불교교육대학 내 여래정사 법당 증축을 축하하며 처음으로 여래정사에서 개최한 일일찻집으로 의미가 깊다.

개원식에는 학장 범혜 스님 및 화엄승가회 자관, 효문, 대각, 태산 스님이 참석해 축하했으며 사부대중 500여명이 동참했다. 이후 판소리 공연 및 사물놀이, 환희지 합창단의 음성 공양 무대가 펼쳐져 큰 박수를 받았다.

범혜 스님은 매년 일일찻집을 열어 동아리 봉사 및 포교 활동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이들의 봉사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이들의 관심이 필요하고 문화포교를 방침으로 더욱 다양한 기획을 구상하고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하루 찻집은 문화공연으로 행사 의미를 소개했고 대금 및 판소리, 합창단 음성 공양 등 다채로운 무대로 장식됐다.

부산불교교육대학은 문화포교를 위해 색다른 강의, 풍류대금반, 판소리반, 힐링 연극 등 다채로운 문화강의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입학식은 96일 오후 7시이며 강의는 6개월간 진행된다. 범혜 스님은 맑고 깊은 소리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고 전통 한국 문화를 깊이 알 수 있는 강의를 마련했다또한 힐링 연극반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는 시간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불교교육대학 학장 범혜 스님은 부산여성단체협의회에서 711일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부산여성단체협의회는 부산 여성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41년 전 여성 권익 신장을 위해 창립됐다. 범혜 스님은 '자살 및 교통사고 없는 아름다운 부산만들기캠페인 및 사랑의 연탄나누기등 밝은 사회 만들기 운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