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각 단체 연수회 개최

불교계 어린이 청소년 단체들이 지도자 양성에 나섰다. 먼저 사단법인 동련(이사장 신공)623~24일 보은 속리산 유스타운에서 64차 전국어린이지도자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에서 동련은 어린이법회 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프로그램과 어린이포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조계종 포교부장 가섭 스님의 내 마음의 행복을 찾아주제 강의와 동련 이사장 신공 스님의 이런 선정바라밀은 처음이지!’ 강의, 장초희 심리상담사의 우리가 만드는 선정바라밀강의 등이 이어진다. 24일에는 요가와 함께 만다라 체험, 숲길 명상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회장 노휴)77붓다 핸썸(Hands UP)! 희망 붓다!’를 주제로 제61회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한다. 사찰 어린이법회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지도자 강습회는 찬불가 율동의 활용을 모색하는 강의가 이어진다. 펜아트 우드등 만들기 등 프로그램도 소개된다.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회장 심산)622~24일 서울 법련사에서 불교청소년지도자 기본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서는 불교청소년지도자가 갖춰야 할 청소년의 이해 국가 청소년정책의 이해와 활용 청소년 상담 명상지도법 문화재지킴이 지도법 자원의 발굴과 활용 파라미타의 이해 우수지도 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실습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