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보현회 “약속 지키려 노력, 앞으로도 함께”

부산불교 보현회가 장애우와 함께하는 ‘제20회 한마음체육대회’를 사상 괘법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축구 경기 참석 인원이 규정보다 많았다. 각 팀 20여명으로 남녀, 어린이 어른 구분 없이 함께 뛰었다. 한마음직업재활원팀과 성우원과의 경기 결과는 6 대 0, 참패이지만 싱글벙글 웃음만 가득하다.

부산불교 보현회(회장 안성이)가 11월 5일 ‘제20회 한마음체육대회’를 부산 사상 괘법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 한마음체육대회는 20년 동안 장애우와 함께 연 행사다. 매년 한마음체육대회에는 성우원, 한마음장애인지원센터, 평화의 집, 체리동산, 한마음직업재활원 등 부산에 있는 장애인 단체가 함께해 왔다.

행사 내용은 소박했다. 축구, 훌라우프 돌리기, 보물찾기 등 경쟁 없는 작은 운동회로 진행됐다. 훌라우프는 몇 번 돌리자 이내 떨어졌고 제기차기도 생각보단 안됐지만 실망하는 얼굴이 없다. 보물찾기에서 상품권 종이를 많이 찾은 사람은 다른 팀에게 나누는 넉넉한 모습도 보였다. 점심시간, 보현회는 준비해 간 보쌈, 순대, 밥과 국을 학교 급식실에서 바로 조리해 따뜻하게 대접했다. 행사 후 준비해간 선물 130여개도 전달했다.

축구 경기는 6 대 0으로 참패 했지만 즐거움으로 가득한 운동장

참가한 장애우들은 “이날 만 기다렸다”고 했다.

허정훈(34·지체장애)씨는 “10년 넘게 행사에 참여했고 회장님을 알아왔다. 오늘 아침 8시에 도착해 준비 할 정도로 기다렸다”며 “빈혈도 있고 건강이 안 좋지만 이렇게 운동하고 친구들과 어울리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보현회는 어려웠던 시절 고아원과 장애 시설을 돌며 봉사했었다. 봉사를 하던 중에 장애우를 위한 활동을 고심하다 체육대회를 기획한 것.

보현회 안성이 회장은 "20년 동안 약속을 지킬 수 있어 기쁘다"며 "즐거운 운동회로 잘 마무리 하자"고 당부했다.

안성이 회장은 “건강이 안 좋은 아이들이 많았다. 그 당시엔 먹거리도 구하기 어려웠으니 풍성하게 먹이려 애썼다. 그리고 운동으로 건강을 챙겨주고자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번 씩 시설에 가서 아이들을 마주치면 언제 운동회 하느냐고 항상 물어본다. 그 약속을 지키려 노력했는데 어느새 20년이다”며 웃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