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장 진광 스님·불학연구소장 대안 스님

불학硏 사무국장 서현 스님

조계종 교육원 부·국장 인사가 잇달아 단행됐다.

조계종 교육원장 현응 스님은 10월 27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교육원장 집무실서 신임 교육부장 진광 스님, 불학연구소장 대안 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교육원장 현응 스님은 “국장 스님으로 소임을 다해준 진광 스님이 부장이 돼 낯설지 않고 큰 힘이 된다. 함께 상의하고 논의해서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교육원장 현응 스님은 11월 1일 신임 불학연구소장 사무국장에 서현 스님을 임명했다.  

진광 스님은 법장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4년 통도사에서 청하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수지하고, 1998년 통도사에서 청하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받았다. 동국대 행정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총무원 사서국장과 교육원 불학연구소 사무국장, 연수국장, 교육국장, 교육부장 권한대행 등을 역임했다.

대안 스님은 법경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6년 사미니계를, 1991년 비구니계를 수지했다. 동국대 일반대학원 식품영양학과를 박사로 졸업했다. 조계종 사찰음식담당 특보, 연등회보존위원회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다.

서현 스님은 범어사를 재적본사로, 주일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0년 수계 하였으며, 봉녕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동국대 불교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했니다. 은해사 연수국장, 월정사 출가학교 지도법사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