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승 스님 10월 27일 퇴임만찬서 신도들에게 당부

10월 27일 조계종 중앙신도회가 개최한 제33 34대 총무원장 자승 스님 퇴임만찬에는 조계종 교역직 스님들을 비롯해 전국 교구신도회 대표, 포교신행단체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촬영에서 참가자들이 퇴임을 축하하는 손하트를 만들고 있다.

“한국불교는 불자 감소의 위기 국면에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는 힘은 불자들이 주변 가족, 이웃부터 불교를 접하게 하는데 있습니다. 조계종 중앙신도회가 중심에 서서 1인 1불자 만들기에 솔선수범 해주길 바랍니다. 한국불교가 세계화와 함께 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신도회가 더욱 더 힘써주길 바랍니다.”

조계종 제33ㆍ34대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조계종 중앙신도회(신도회장 이기흥)가 10월 27일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퇴임만찬에서 신도들에게 마지막 당부의 말을 남겼다.

신도회 첫 총무원장 퇴임만찬 눈길

교구신도회 및 포교단체 대표 참가

불교 위기 극복 발원 및 덕담 오가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이 퇴임만찬에서 신도회 임원들에게 1인 1불자 만들기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이날 퇴임만찬에는 조계종 중앙신도회 임원 및 교구신도회 대표, 포교사단 등 조계종 신행ㆍ포교단체 대표 및 주호영 국회 정각회장 등 정관계인사, 불자체육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각 단체 대표들이 총무원장 자승 스님의 입장과 함께 작은 꽃다발을 선물하며 만찬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기흥 중앙신도회장이 송별인사 후 자승 스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조계종 중앙신도회는 제33 34대 총무원장 자승 스님 임기 동안 전국교구신도회 구축 및 공공모금 캠페인 행복바라미 전개 등 신도조직 활성화와 대사회적 역할을 크게 강화했다.

행사에서는 33ㆍ34대 총무원장으로서의 활동영상 상영과 함께 양학선 선수 등 불자선수들의 꽃다발 증정, 신도들이 만든 앨범 증정 등이 이어졌다.

이기흥 중앙신도회장은 “임기동안 특히 교구신도회 구성 등 종단 신도회 활성화에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다”며 “퇴임 후에도 불교 발전을 위해 기여해달라”고 송별인사를 건넸다.

이어 만찬은 윤기중 포교사단장, 김성권 대한불교청년회장, 주호영 정각회장 등의 건배사를 겸한 불교중흥 발원으로 마무리 됐다.

이금석 직할교구신도회장이 자승 스님 입장에서 작은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만찬에는 신도회 관계자들과 함께 윤기중 포교사단장, 박홍우 국제포교사회장 등 포교신행단체장들과 주호영 국회정각회장, 유민봉 전 청와대 불자회장, 김상규 공무원불자연합회장 등 정관계 불자조직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