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현대불교
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ㆍ대중문화
행복만원 템플스테이 “가을엔 YOLO 오세요!”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17 행복만원 템플스테이’ 실시
사진제공=한국불교문화사업단

최대 10일의 ‘역대급’ 황금연휴였다고 하지만 어쩐지 눈 깜짝할 새 지나간 것 같다. ‘놀멍 쉬멍 꼬닥꼬닥’(놀며 쉬며 천천히) 쉴 만큼 쉬었는데도 회사와 학교로 향하는 몸은 무겁기 그지없다. ‘아~ 또 놀고 싶다’ ‘계속 놀고 싶다’란 말이 머릿속을 맴돈다.

그렇다면 한탄만 하지 말고 가을을 즐기러 나서자. 전 국민이 ‘YOLO’(You Only Live Once: 인생은 한번뿐)를 외치는 요즘이다. 8년 후에나 돌아온다는 황금연휴 기다리다 지치지 말고 당장 이번 주말이라도 떠나보자. 연휴 후유증에 깊이 빠진 이들의 마음을 위로할 가을 산사 템플스테이가 기다리고 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은 ‘2017 행복만원 템플스테이’를 10월 21일~11월 5일 실시한다. 가을 여행 주간 1박2일 휴식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행복만원 템플스테이’에는 전국 80여개 사찰이 참여, 완연한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는 내ㆍ외국인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체험거리와 쉼을 다채롭게 제공해 ‘혼여족’(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하다.

불교문화사업단은 “참여인원이 지난 봄 여행주간의 2배인 1만 명으로 늘었지만, 빠르게 마감되는 인기 프로그램이니만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신청은 11월 4일 오전 11시까지 템플스테이 홈페이지(www.templestay.com) 또는 현장 접수 가능하다. (02)2031-2000

박아름 기자  pak502482@hyunbul.com

<저작권자 © 현대불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