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청량사, 10월 15일 오후 6시

(사)향기로운문화동행이 ‘달빛 차(茶) 음악회’를 부산 기장 청량사에서 10월 15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

6대 종교인과 함께하는 화합의 음악회가 열린다.

(사)향기로운문화동행(이사장 보혜)이 ‘달빛 차(茶) 음악회’를 부산 기장 청량사에서 10월 15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

달빛 차 음악회는 전국 문화 예술인이 후원하고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등 종교 지도자가 함께해 음악과 문학, 그리고 차로 화합하는 자리다. 이사장 보혜 스님은 “청량사는 밝은 달 아래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 자리에 6대 종교 지도자가 함께 하는 화합의 시간이 열리는 건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행사는 1부 ‘기장 차 문화대학 2기 졸업식’이 앞서 열린다. 기장 차문화대학은 전국 최초로 경찰관과 소방관에게 다도를 지도했다. 이번 2기 졸업은 소방서에서 다도를 배운 소방관들이 졸업을 기념하며 차 시연을 선보인다. 2부는 ‘달빛 차 음악회’로, 관현악 3중주와 시낭송 국악 및 가요 공연 등이 무대를 채운다.

이 자리에는 여여선원장 정여 스님, 기장 장안사 주지 정오 스님 외 기장차문화대학 강사 교수, 차문화대학 기장경찰서 1기 졸업생, (사)부산여성문학인협회 회원 등 종교인과 문화 예술인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청량사는 이날 ‘향기로운 문화갤러리’ 현판식도 개최한다. 향기로운 문화갤러리는 문화예술인의 소통 공간이자 청량사 신도들의 쉼터로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