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부터 12회… 수강료 12만원

세계명상수행승 참불선원장 각산 스님이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 특강에 나선다.

‘각산 스님의 BBS TV특강’은 ‘깨달음의 16단계’란 주제로, 10월 10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총 12회 서울 마포 BBS불교방송 3층 대법당에서 개최된다.

각산 스님은 이번 특강에서 위빠사나 핵심 명상법인 수식법이 설명된 <안반수의경>에 기반한 최초 명상 강의를 펼친다. 체계적 호흡 명상과 함께 초기불교와 간화선 통합명상도 전수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4가지 소주제 △몸의 호흡을 기반으로 한 ‘신념처 명상’ △환희의 감미로운 체험을 기반으로 한 ‘수념처 명상’ △마음의 자유세계를 기반으로 한 ‘심념처 체험명상’ △지혜통찰의 세계를 기반으로 한 ‘법념처 명상’ 등으로 구성된다.

각산 스님은 “성공이 행복의 전부다 아니라 만족이 행복이다. 우리는 매순간 일어나지도 않는 일에 대해 지나친 염려로 마음의 안정을 찾지 못하고 불만족으로 늘 불안정하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큰 깨달음을 얻어 진정한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인원은 선착순 1,000명 마감이며, 수강료는 12만원이다. 만공회원. 세계명상대전 참가자, 각산 스님 명상입문반 수료자는 50% 할인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와 참불선원 카페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1577-3696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