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임기 시작… 2020년까지 3년 간

(재)대한불교진흥원(이하 진흥원) 신임 이사장에 이각범 대한불교진흥원 이사(現 카이스트 기술경영학과 명예교수, 사진)가 추대됐다.

진흥원은 “지난 6월 제163차 이사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에 이각범 이사를 추대했다”고 8월 16일 밝혔다. 이각범 신임 이사장 임기는 8월 15일부터 시작됐으며, 2020년까지 3년간이다.

1948년생인 이각범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콘스탄츠대학과 빌레펠트대학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동국대와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 카이스트 기술경학과 교수 등 오랫동안 교직에 몸담았으며, 대통령 정책기획수석비서관(1995~1998)·대통령 국가정보화전략위원장 등 불자 오피니언 리더로서도 활약했다.

경봉 스님으로부터 간화선을 직접 지도 받았을 정도로 돈독한 신심과 수행력을 가진 이 이사장은 2011년 이후 용봉선원(龍峯禪院)에서 하안거·동안거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이사장 추대에 대해 진흥원 이사회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지구촌 상황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등 다변화하는 시대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시대에 부응해 ‘사회에 더 공헌하는 불교’, ‘새로운 문명(文明) 시대에 부응하는, 업그레이드된 불교’를 진취적으로 구현하여 재단의 역할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