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파라미타현합회, 청소년 모악축제 개최

전북 파라미타 오악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만세루에서 다도체험을 하고 있다

전북지역 불자 청소년들이 자신의 개성과 숨겨진 기량을 뽐내는 ‘청소년 모악축제’가 열렸다.

(사)전북파라미타 청소년 연합회(총재 성우. 금산사 주지)는 5월 27일 금산사에서 열린 청소년 모악축제는 전북도내 500여명의 중고교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운문, 산문, 한국화 그리기, 서양화 그리기 분야로 나뉘어 백일장과 사생대회가 열렸다. 또 오후에는 금산사 특설무대에서 청소년 음악놀이 경연대회가 열렸다.

올해로 21번째 맞이 하는 청소년 모악축제는 자연과 인간의 친화적 요소를 제공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금산사 대적광전앞에서 108배 체험, 다도를 체험, 단주 만들기, 연꽃등 만들기, 수묵화 그리기, 목탁 배우기, 사경 및 사불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청소년들에게 불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날 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학생들은 금산사 미륵전등 국보와 보물이 산재한 금산사 일원에서 문화재 애호 활동을 펼쳤다. 이와함께 금산사 일대를 청소하며 자연보호 활동과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연보호 활동도 함께 펼쳤다

성우스님은 대회사에서 “파라미타 청소년들이 글과 그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여러분들이 가진 예술적 장기를 마음껏 뽐내주기 바란다” 며 “많은 청소년들이 나와 이웃들이 다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음악놀이 경연대회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