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 경선 스님 “화합 정치 당부”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불교특별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불교특별위원회 창립법회’를 4월11일 범어사 경내 설법전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하기 위해 범어사를 방문한 문재인 대선 후보는 적폐청산과 화합과 상생으로 하나되는 국민을 강조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금정총림 범어사를 방문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불교특별위원회(상임대표 정홍섭)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불교특별위원회 창립법회’를 4월11일 범어사 경내 설법전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하기 위해 범어사를 방문한 문재인 후보는 적폐청산과 화합과 상생으로 하나되는 국민을 강조했다.

창립법회에 참석하기 전 문재인 후보는 대웅전에서 참배 하고 범어사 주지 경선 스님을 친견했다. 이어 전계대화상 정관 스님을 비롯해 원로 스님들과 차담을 가진 후 창립법회에 참가했다.

주지 경선 스님은 "상생과 자비라는 불교의 가르침을 더 깊게 새기고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창립법회에서 주지 경선 스님은 “국민들의 다양한 이념과 사상을 다 받아들이고 수용하는 것이 민주화의 꽃이다. 이 모든 목소리를 받아들이는 재량이 있는 분이 나라의 대표가 될 때 그 책임을 다 할 수 있을 것이다”며 “상생과 자비라는 불교의 가르침을 더 깊게 새기고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재인 후보는 “정권 교체로 적폐청산을 이루고 아울러 국민이 하나 될 수 있도록 화합의 정치, 통합의 정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재인 후보는 “모든 국민이 꽃길을 걷게 할 가장 중요한 첫 과제는 정권 교체이다”며 “과거의 잘못을 바로 잡는 적폐청산과 아울러 국민이 하나 될 수 있도록 화합의 정치, 통합의 정치를 이룰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법회에는 주지 경선 스님, 삼광사 주지 세운 스님, 조계종부산연합회장 심산 스님을 비롯해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위원장, 정홍섭 불교특별위원회 상임대표, 공병수 부산불교신도회장 등 사부대중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