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약천사, 합창 단원 48명 수계

제주 약천사는 3월 19일 약천사 법당에서 수계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특별히 약천사에서 활동하는 리틀붓다어린이합창단 단원 48명이 참여해 부처님의 계를 지키고 청정히 살아 갈 것을 맹세했다.

[현대불교=하성미 기자] 부처님의 공덕을 맑은 목소리로 찬탄하는 어린이 합창단원들이 계를 지키며 살 것을 발원하고 수계를 받았다.

제주 약천사(주지 성원)는 3월 19일 약천사 법당에서 수계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특별히 약천사에서 활동하는 리틀붓다어린이합창단 단원 48명이 참여해 부처님의 계를 지키고 청정히 살아 갈 것을 맹세했다. 어린이들을 위해 약천사는 오계 내용을 쉬운 언어를 사용해 풀어 설명하고 연비 대신 조계종 삼보 도장을 찍어주는 등 눈높이 포교의 좋은 예를 제시했다.

수계식에 동참한 어린이가 합장을 하고 계를 받아 부처님의 제자로 청정히 살아 갈 것을 맹세했다.

특히 어린이 뿐 아니라 단원 가족 80여명이 함께 수계를 받아 가족수계 의식으로 확장됐다. 약천사는 “어린이 포교가 곧 불자가족 양성의 원동력이 되고 기본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계식은 리틀붓다어린이합창단 신입단원 20명에 대한 입단식과 졸업식도 함께 진행됐다. 약천사는 지난 2016년 활동한 우수단원 고희수 외 9명에게 상장을 수여했으며 졸업생인 양나은 외 단원 5에게는 졸업장과 활동 우수상을 전달했다. 아울러 졸업한 단원들에게는 지속적인 활동 교류를 이어 가기 위해 선임단원증을 수여했다.

주지 성원 스님이 연비의식을 진행하는 모습

주지 성원 스님은 “이번 수계식은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스스로 참여해 부처님의 제자가 될 것을 서원했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계율을 지키는 올바른 삶으로 행복을 얻기를 바라며 10여년의 활동 동안 자모들의 역할이 너무나 컸고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어린이 뿐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수계식에 동참하고 계를 지키는 가족으로 성장할 것을 발원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