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원효사, 100일 기도 회향 기념법회

원효사 100일 기도 회향법회서 송광사 유나 현묵 스님이 법문하고 있다.

광주의 대표적 전통도량 무등산 원효사가 신임주지의 취임과 함께 100일 기도 회향을 기념하는 법회를 봉행했다.

원효사(주지 해중)는 2월 26일 대웅전에서 송광사 유나 현묵 스님을 비롯한 사부대중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00일 신중기도’ 회향을 맞아 법회를 봉행하고, 신임주지 취임 인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100일 기도를 회향한 신임주지 해중 스님은 주지 취임 후 바로 100일간 신도들과의 기도를 봉행해 첫 대중법회와 기도회향을 맞았다.

100일 기도를 회향한 신임 주지 해중스님은 원효사가 참수행 도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해중 스님은 신도들과의 인사를 통해 “백일기도를 맞아 은사스님과 사부대중을 모시고 회향하게 돼 감사하다”며 “그동안 100일 신중기도가 신도들의 많은 협조를 통해 원만히 회향됐다. 앞으로 원효사가 예전의 모습을 빨리 회복해 참수행 도량을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묵 스님은 기념법문을 통해 “100일 신중기도 회향을 축하하며, 이번 기도는 같이 공덕을 나누는 회향”이라며 “신임주지와 함께 많은 수행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눌 수 있는 도량이 됐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