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 생명나눔 법인 회의실서, 3월 선정자도 발표

사단법인 생명나눔실천본부는 2월 10일 법인 회의실서 정민아 양에게 항암치료비 지원금을 전달했다.

[현대불교=이승희 기자] 생명나눔실천본부가 병마와 싸우는 학생에게 치료비를 지원했다.

사단법인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이하 생명나눔)는 2월 10일 법인 회의실서 정민아(18) 양에게 항암치료비 지원금을 전달했다.

정민아 양은 갑작스런 백혈병 진단으로 학교를 그만둔 후 항암치료에 매진했다. 치료 과정서 발생한 치료비 1억원과 조혈모세포이식 비용 4,000만원 등 감당하기 어려워한단 소식에 지난 12월 생명나눔 치료비 지원 환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해당 지원금은 BBS <거룩한 만남>과 생명나눔 소식지를 통해 모금됐다.

한편 생명나눔은 3월 치료비 지원 환자로 피사누(14) 군과 허지민(5) 양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어머니를 따라 한국에 온 피사누 군은 살림이 어려운 탓에 외국인 학교를 다니지 못하고 있다. 2017년 1월 전신통증과 피부발진, 양안 출혈 증상으로 응급실을 찾은 결과 희귀난치병 ‘스티븐스존슨증후군’ 진단을 받았다.

현재 면역치료 및 항생제 치료 과정 중이며 치료만 받으면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고액의 치료비를 부담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생명나눔 3월 치료비 지원 환자로 선정된 허지민(5) 양.

허지민 양은 2015년 제주대학병원서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이 의심된다는 소견을 받은 후 서울 대학병원서 백혈병 최종 진단을 받았다.

항암치료를 거쳐 현재는 퇴원, 제주대학병원과 서울대학병원을 오가며 외래진료를 받고 있다. 어려운 형편에 서울선 주로 병원 근처 쉼터서 생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명나눔은 BBS <거룩한 만남>과 생명나눔 소식지에 피사누 군과 허지민 양의 사연을 소개하고 모금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