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현대불교
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ㆍ대중문화
BBS, 불교 교육 프로그램 대폭 추가 편성2월 13일부터 ‘무비 스님의 대방광불화엄경’ 등 방영

   
 

[현대불교=박아름 기자] BBS불교방송이 다양한 불교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편성하며 불교계 대표 교육방송으로 거듭나기 위한 행보를 가속화했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213일부터 무비 스님의 대방광불화엄경’, ‘이중표 교수의 니까야로 읽는 반야심경’, ‘불교인재원의 불교경전과 선어록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편성했다.

먼저 매일 오후 230분과 1030분 방송되는 무비 스님의 대방광불화엄경은 대강백인 무비 스님이 직접 화엄경에 대해 강설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세한 설명과 풀이로 불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강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해 <니까야로 읽는 금강경>을 펴낸 이중표 전남대 철학과 교수가 진행할 이중표의 니까야로 읽는 반야심경은 반야심경을 니까야로 해석하며 시청자와 함께 공부하는 시간을 갖는다. 방송시간은 월 오후 1230화 오후 9토 오전 6일 오후 5시다.

아울러 불교인재원의 불교경전과 선어록에는 저명한 강사진이 대거 투입돼 초기불교서부터 대승불교, 조사선어록까지 쉽게 강의한다. 방송시간은 화 오전 9시 및 오후 7금 오후 130일 자정이다.

이밖에 BBS불교방송은 현재 일우 스님의 법화경’, ‘월호 스님의 경전공부’, ‘참불선원 불교인문학 강좌’, ‘각묵 스님의 아비담마 길라잡이’, ‘해능 스님의 입보리행론’, ‘붓다 빅 퀘스천’, ‘지혜의 컨퍼런스 Mind&Life’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방송 중이다.

   
 

   
 

박아름 기자  pak502482@hyunbul.com

<저작권자 © 현대불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