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공생회 측에 건립기금 3,000만원 전달

▲ 케냐 올마피테트 만해중고등학교 도서관 건립을 위해 3,000만 원을 후원하는 포항 대흥중학교 이성봉 교장(사진 맨 왼쪽)과 지구촌공생회 이사장 월주 스님(사진 가운데).

[현대불교=박아름 기자] 케냐 올마피테트 만해중고등학교 도서관 건립에 이성봉 포항 대흥중학교장이 3,000만원을 후원했다.

이성봉 교장은 22일 서울 광진구 영화사서 케냐 올마피테트 만해중고등학교 도서관 건립 기금 3,000만원을 ()지구촌공생회(이사장 월주) 측에 전달했다. 지구촌공생회는 이사장 월주 스님의 만해평화대상 상금을 기반으로 20155월 교실 10유치원 1화장실 3동 규모의 만해중고등학교를 건립한 바 있다.

포항 교사불자회 소속 이성봉 교장은 지구촌공생회 케냐지부장 탄하 스님과 인연으로 지난 7월 탄하 스님과 케냐 3개 학교 교장단의 한국문화탐방 및 교육연수 방문을 위한 항공비를 후원했다. 당시 케냐 교장 방문단은 포항 대흥중학교를 방문, 공개수업 참관과 음악연주회를 진행했다.

아울러 이 교장은 지난해 12월 만해중고등학교 과학실 기자재 구입을 위한 500만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이사장 월주 스님은 이성봉 교장선생님의 소중한 후원금을 통해 케냐 어린이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도서관 건립은 현지서 부지를 선정한 후 올해 완공을 목표로 착공된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