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현대불교
상단여백
HOME 종합 종단
조계종 문화특보에 혜일 스님1월 11일, 중앙박물관 사무국장엔 응진 스님

   
▲ 조계종 문화특보 혜일 스님.
   
▲ 중앙박물관 사무국장 응진 스님.
   
▲ 조사과장 기원 스님.
   
▲ 호법과장 자원 스님.

 

 

 

 

 

 


[
현대불교=윤호섭 기자] 조계종 문화특보에 기획실장 혜일 스님이 임명됐다.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111일 총무원장 종책특별보좌관 문화담당에 혜일 스님을 임명했다. 또한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에 응진 스님, 호법과장 자원 스님, 조사과장 기원 스님을 임명하며 일부 인사를 단행했다.

문화특보 혜일 스님은 도견 스님을 은사로 1986년 수계(사미계)했다. 백련사, 연화사, 흥천사 주지 및 중앙종회 사무처장, 자성과쇄신결사추진본부 사무총장, 아름다운동행 사무총장, 총무원 기획실장, 문화부장을 역임하고 현재 봉국사 주지를 맡고 있다.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 응진 스님은 정야 스님을 은사로 2002년 수계(사미계)했다. 범어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직지사 천불선원, 남국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호법과장 자원 스님은 성효 스님을 은사로 2004년 수계(사미계)했다. 범어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동국대 경주캠퍼스를 다닌 뒤 동국대 대학원서 석사 졸업했다.

조사과장 기원 스님은 행돈 스님을 은사로 1989년 수계(사미니계)했다. 중앙승가대를 졸업하고 대원사 동국제일선원, 승가사 제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용덕사 주지를 역임했다.

윤호섭 기자  sonic027@naver.com

<저작권자 © 현대불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호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