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부산연합, 1월 8일 벡스코 제2전시장

성도재일을 맞아 사)조계종부산연합회(회장 심산·이하 조계종연합)가 ‘제6회 성도재일 기념 승보공양대법회’를 2017년 1월 8일 오후 2시 부산 해운대 벡스코 제2전시장 3층 5A홀(신관)에서 개최한다. 법회와 아울러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해 앞으로 조계종연합의 발전을 모색하고 함께 마음을 결집하는 시간도 가진다.

승보공양은 통해 성도의 길로 안내해 주는 스님들의 공덕에 감사하고 공경을 표 할 수 있는 시간이다.

행사는 식전 행사로 개인 공양과 승보공양(독송)이 진행되며 예불 및 비전 선포 동영상 상영, 전 회장 수진 스님의 이임사 및 현 회장 심산 스님의 취임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자원봉사 단체 및 부산시 또는 조계종연합에 공헌도가 있는 사람을 선정해 부산시장상을 수여한다. 마지막으로 승보공양 덕담이 이어지며 석가모니불 정근 시간에는 꽃비로 법석이 장엄된다.

특히 조계종연합은 앞으로 회장 이·취임법회를 성도재일에 맞춰 진행하고 전통으로 만들 계획임을 밝혔다. 3년 임기 동안 회를 이끌 심산 스님은 부산불교화합과 전법을 목표로 활동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불교에 줄 수 있도록 항상 열린 자세로 임할 것을 밝혔다.

심산 스님은 “매주 열리는 실무 회의에서 현 시국에 필요한 사안을 함께 연구하고 시사적인 문제를 비롯해 사회현상 까지 대안을 제시하고 불교와 연결하는 창구 역할을 담당 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