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불교법왕청 법왕에 미얀마 연방승가회 회장 Dr 우꾸마라 종정스님 추대

(사)세계불교법왕청 법왕에 미얀마 연방승가회 회장
Dr 우꾸마라 종정스님 추대

(사)세계불교법왕청 대승정 목탁스님과 각료 일행, 국제붓다봉사단 30여명은 6월 2일 미얀마 연방승가회를 방문하여 연방승가회 회장 Dr 우꾸마라 종정 스님을 예방하고 세계불교법왕 추대증서를 봉정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세계불교법왕청의 법왕 추대는 세계불교도의 하나 됨을 위한 공식적인 출발을 대내외에 공표하는 성대한 의식으로 진행됐다. Dr 우꾸마라 종정 스님의 법왕추대는 법왕청 내의 엄정 심사와 장시간의 논의 끝에 ‘승려 60만의 최대 불교국가’인 미얀마의 연방승가회 종정스님을 선정하고 미얀마 연방승가회의 결정으로 이뤄지게 된 것이다.

세계불교도를 하나로 모아내자는 3년여의 결실

국제불교지도자협회(회장 목탁)는 2009년 온 지구촌 불교도를 하나로 모아내자는 원력의 기치 아래 창립되어 불교도의 오랜 숙원인 법왕청 건립을 위해 준비하여 왔으며, 2013년 (사)세계불교법왕청을 정식 등록하여 국내는 물론 각국 불교도의 규합을 위해 매진하여 왔으며 그 노력의 결실로 2015년 6월 2일 세계불교법왕청 임시각료와 미얀마 연방승가회가 동참한 가운데 미얀마 연방승가회 회장 Dr 우꾸마라 종정 큰스님을 世界佛敎徒의 法王의 자리에 추대하고 추대증서를 봉정하게 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미얀마 연방승가회 회장 및 부회장단과 47명의 원로, 31명의 승가지도자가 참석하였으며 추대증서 봉대의식, 법왕기 증정식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함께 동참한 국제붓다봉사단은 추대의식이 신중 가호속에 이뤄지기를 염원하며 부처님의 감로수로 모든 중생들의 업장을 씻어주는 의식도 봉행했다. 장엄한 추대의식 봉행을 마치고 Dr 우꾸마라 세계불교법왕은 마련된 법왕 직무실에서 임시각료 의장인 목탁스님에게 부처님 치아사리를 내려주시고 동참한 국제불교지도자협회 임원들과 일일이 기념촬영을 하시고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사)세계불교법왕청 향후 일정

(사)세계불교법왕청은 세계불교법왕이 추대됨에 따라 향후 각국의 승가 대표인 승왕 및 종정스님(상임수석 법왕청 장로)들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법왕 및 장로 선서식과 법왕이 직접 임명하는 각 부 장관 정식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할 일정 논의에 들어갔다.

법왕 취임의식 진행 상황
(사)세계불교법왕청은 태국, 라오스 승왕은 열반하신 이후 후계자 선정이 미루어져 있는 상태로 향후 해당 불교국의 상황을 고려할 것이며 스리랑카는 승가대표이신 종정스님들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먼 거리 이동이 불편함을 고려하여 여러 경로의 취임행사를 준비할 것임을 발표했다. 이어 법왕추대를 여법하게 봉행함에 따라 불교를 위해 헌신 희생하고자 하는 지도자들로 재구성하여 중앙정부 각 조직 및 각부 장관들을 재정비 할 것이며 이론과 말로만 논하고 불만과 불평만을 논하며 입으로만 살아가는 스님, 자신의 책임과 의무를 행할 생각도 없고, 책임과 의무를 모르는 자칭 지도자들을 과감하게 정리하겠다고 발표했다.


국제붓다봉사단 일행 미얀마 현지 자비나눔 봉사활동 실천

세계불교법왕 추대 행사를 마친 국제불교지도자협회 소속 구달스님과 국제붓다봉사단(회장 정영숙)은 자비나눔의 실천행사로 진행되고 있는 미얀마 양곤 인근 따이따이한 지역의 빈민촌을 찾아 모금된 성금으로 추진한 생명수 우물파주기 행사에 참가해 우물공사 완공을 함께했다.

종교 법인 : 국제 불교 지도자 협회
사단법인 : 세계불교 법왕청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도매인 세계불교법왕청.com

韓國佛敎 나라사랑 聯合協議會. 韓國佛敎 宗團 人權委員會.
大韓佛敎108宗正聯合會. 大韓佛敎 宗團 總聯合協議會.
世界佛敎 考試委員會. 大韓佛敎 大宗師 聯合協議會.
韓國佛敎 元老長老團. 韓國佛敎高僧長老團.

국제붓다봉사단
서울시 종로구 청진동6번지 신영빌딩 303호
대표전화 02-733-5665. 733-5670. 펙스 733-5615. H.P : 011-229-6061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