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사랑과 마음을 닮아가자”
“예수의 사랑과 마음을 닮아가자”
  • 신성민 기자
  • 승인 2014.12.19 15:4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계종, 17일 조계사 앞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 조계종은 12월 17일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예수 탄생을 축하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조계사에 종교간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트리가 불을 밝혔다.

조계종(총무원장 자승)은 12월 17일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예수 탄생을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축하메시지를 통해 “하얀 빛 가득히 안고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드린다”며 “2014년 오늘, 예수의 이름은 희생과 사랑이다. 대한민국의 아픔인 세월호의 상처를 함께 치유하고 더 이상 억울한 희생이 생기지 않도록 우리 사회를 다시 세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무원장 스님은 “부모와 형제, 이웃은 모두 부처와 같이 대하며 우리 주변의 아픔과 고통을 보듬어 내 자신을 예수로 살아가자”고 당부했다.

점등식에 이어 산타 복장을 한 조계사 소년소녀합창단이 ‘창밖을 보라’ ‘루돌프 사슴코’를 합창했으며, 참가자들도 합창단의 노래에 박수갈채를 보내며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했다.

점등식에는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비롯해 총무원 부실장 스님들과 조계사 주지 원명스님, 한국천주교주교회의 김희중 대주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김영주 목사,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 등이 참가했다.

이에 앞서 자승 스님은 자비나눔의 일환으로 한국천주교주교회의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 각각 2000만원 상당의 영·유아 용품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실을 알아보자 2015-02-17 12:59:14
예수는 신의 아들이 아니다 로마 병사 판델라와 마리아 아들이랍니다 인간의 아들입니다
인터넷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로마병사 판델라 마리아 아들 예수--검색해 공부하십시요
유태인 경전 탈무드에도 나오는 내용이고 유태인들은 예수를 메시아로 믿지도 않고 인정도 안합니다
기독교 경전 창조신 창조론은 중동 신화 이야기랍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성경 중동신화 짜집기-검색해 공부하면 압니다 진짜가 아닙니다

진정한 화합 2015-01-30 17:57:17
조계종은 타종단의 성인을 닮아가자?
정신없는 소리하고 있네.
불자들 자녀들에게 붉은 산타라니 정신없다.
타종교인과 타협하지 말고 조계종단 대중과 화합하고 불교교단과 화합해서 상호 교류하고 배워라.

예비역 군승 2014-12-20 06:38:10
봉은사 땅밝기, 범어사 무너져라 기도하기, 인도 불교성지 욕보이기에 앞장서는 기독교를 위해서는 이토록 친절(?)하신 조개종,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소속의 같은 불교 종단인 천태종의 군승 진출에 대해서는 결사코 반대하며 왜 그토록 방어적인가?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주간베스트2020 7/3 ~ 7/9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원빈스님의 금강경에 물들다 원빈스님 이층버스
2 요가디피카 (아헹가요가1) 육체의 한계를 넘어 아헹가
현천스님
선요가
3 성자와 범부가 함께 읽는 금강경 김원수 청우당
4 낡은 옷을 벗어라 : 법정스님 미출간 원고 68편 수록 법정스님 불교신문사
5 붓다 중도로 살다 : 깨달음은 지금 여기 삶이 되어야 한다 도법스님 불광출판사
6 종이칼 : 천년의 밤길에서 일상을 사유하다 법념스님 민족사
7 티베트 사자의 서 빠드마쌈바와 / 중암스님 불광출판사
8 우주의 중심 : 카일라스 김규현 / 이상원 마음여행
9 약사경 현담스님
10 반야심경 통석 왕은양 / 오중철 비움과소통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