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17일 조계사 앞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 조계종은 12월 17일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예수 탄생을 축하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조계사에 종교간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트리가 불을 밝혔다.

조계종(총무원장 자승)은 12월 17일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예수 탄생을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축하메시지를 통해 “하얀 빛 가득히 안고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드린다”며 “2014년 오늘, 예수의 이름은 희생과 사랑이다. 대한민국의 아픔인 세월호의 상처를 함께 치유하고 더 이상 억울한 희생이 생기지 않도록 우리 사회를 다시 세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무원장 스님은 “부모와 형제, 이웃은 모두 부처와 같이 대하며 우리 주변의 아픔과 고통을 보듬어 내 자신을 예수로 살아가자”고 당부했다.

점등식에 이어 산타 복장을 한 조계사 소년소녀합창단이 ‘창밖을 보라’ ‘루돌프 사슴코’를 합창했으며, 참가자들도 합창단의 노래에 박수갈채를 보내며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했다.

점등식에는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비롯해 총무원 부실장 스님들과 조계사 주지 원명스님, 한국천주교주교회의 김희중 대주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김영주 목사,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 등이 참가했다.

이에 앞서 자승 스님은 자비나눔의 일환으로 한국천주교주교회의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 각각 2000만원 상당의 영·유아 용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