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동 목사 “스님들 쓸데없는 짓말고 예수 믿으라" 망언
장경동 목사 “스님들 쓸데없는 짓말고 예수 믿으라" 망언
  • 노덕현 기자
  • 승인 2008.08.26 14: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신교 목사 중 일부 미꾸라지 행위에 사회 비난 잇달아
■장경동 목사 “석가모니는 불교를 만들면 안 되는 것” 망언
개신교 목사 중 일부 미꾸라지 행위에 사회 비난 잇달아

8월 27일 범불교도대회를 앞두고 개신교 장경동 목사(대전 중문침례교회 담임 목사)가 불교비하 발언을 한 사실이 알려져 비난여론이 들끓고 있다.

장 목사는 8월 11일 미국 뉴욕순복음교회 집회에서 “내가 장경동교단을 만들면 안 되듯이 석가모니도 불교를 만들면 안 되는 것”이라고 설교했다. 이어 “스님들은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빨리 예수를 믿어야 한다”, “불교가 들어간 나라는 다 못 산다”등 망언을 했다.
이런 사실은 뒤늦게 주요일간지(중앙일보 26일자 보도) 등에서 보도됐다. 8월 26일 현재 장경동 목사가 강연하는 CBS기독교 방송 CBS파워특강 홈페이지(www.cbs.co.kr/tv/pgm/?pgm=287)에는 네티즌들의 비난 댓글이 빗발치고 있다. 장 목사는 지난 2월 CBS파워특강을 통해 반야심경 경전의 내용을 비하하고 “스님은 제일 회개시키기 어려운 사람” 등 발언으로 시정요구를 받았었다.

ID ‘ehwjd’는 “불교를 믿는 국가는 못살고 기독교를 믿는 국가는 잘 산다는 것은 어떤 근거인가. 서양의 동양 침탈로 못살게 된 것이지 종교가 하등 종교여서 못사는 것은 아니다”며 “필리핀은 카톨릭 국가인데 왜 못 살며, 남미나 중미는 기독교 국가인데도 왜 못사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없다”고 개탄했다.
ID ‘시민’은 “당신 때문에 전체 기독교인이 욕먹는다. 장경동교단을 만들면 안된다고 하면서 이런 튀는 행동으로 자신의 세력을 구축하는 것이 아니냐”고 주장했다.

정부에서도 장목사 불교비하 발언이 언급됐다. 8월 26일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불교계 사과 기자 브리핑에서 유감을 표시하며 타 종교에 대한 인정과 존중을 당부했다.

불교계에서는 장목사 행위에 일일이 대응할 필요가 없다는 반응이다. 조계종 종교평화위원회는 “이미 CBS특강을 통해 수차례 불교비하를 해온 인물로 지난 2월 CBS에 조치 촉구 공문을 보낸 상태”라며 “장목사의 행위는 종교인으로서 최소한의 기본소양도 없는 몰상식한 행위로 대응가치조차 못 느끼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 H교회 목사 4명은 8월 24일 범불교도대회 단식정진장을 찾아 이웃종교 무시에 공업참회해 장목사의 언행과 대조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서비이 2017-07-18 14:42:28
어찌 이런사람이 공중파 방송을 타나요.
Mbn 동치미 프로에 나오네요.이양반 망언 전에도 몇번있었던데 시청거부운동 하자구요.
난 이사람 나오면 절대 안보는데 ㅠㅠ

SNS에서도 현대불교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주간베스트2020년 10/23 ~ 2020년 10/29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우리는 늘 바라는 대로 이루고 있다 : 선지식의 크신 사랑 김원수 바른법연구원
2 적명을 말하다 (선사들이 들려주는 수좌 적명의 삶) 유철주 사유수
3 제로 : 현실을 창조하는 마음 상태 천시아 젠북
4 요가디피카 (아헹가요가1) 육체의 한계를 넘어 아헹가 / 현천스님 선요가
5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스님 정토
6 법정스님이 세상에 남긴 맑고 향기로운 이야기 법정스님 / 김계윤 불교신문사
7 읽기만 해도 보리심이 샘 솟는 원빈스님의 천수경 원빈스님 이층버스
8 몽유록 : 나에게 기쁨이 되어 준 고전속의 한 구절 박상준 조계종출판사
9 초기 불교 입문 : 초기불교 그 핵심을 담다 각묵스님 초기불전연구원
10 칸니명상 수망갈라 / 차은숙 운주사
※ 제공 : 불서총판 운주사 02) 3672-7181